제라드 캄파냐 리 는 누구? (경기 일정, 중계 정보, 앞으로 전망)

이번 글에서는 최근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테니스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라드 캄파냐 리 선수에 대한 정보와 앞으로의 경기 일정, 성장 전망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권순우 선수 이후로 ATP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선수가 등장한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세계 주니어 테니스 랭킹 3위 출신으로, 테니스 무대에서 눈부신 성과를 올리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제라드 캄파냐 리 (GERARD Campana Lee) 는 한국인 어머니와 스페인 아버지 사이에서 2004년에 태어났습니다. 3살 때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마타로 테니스 클럽에서 입문해고, 안토니오 에르난데스, 리치 산체스 등의 뛰어난 코치의 지도를 받으며 기본기와 파워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제라드 캄파냐 리 선수의 테니스 경기 장면

제라드 캄파냐 리는 “랭킹이 없고, 스폰서 조차 없을 때에도 한국을 위해 뛰고 싶다고 생각 했고, 태극기를 달고 한국을 위해 경기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매일 더 좋은 플레이를 하고 매일 성장하기 위한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는 제라드는 주니어 톱 10 출신에게 제공하는 8번의 챌린저급 대회 출전 기회를 통해 5번 도전만에 챌린저대회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19세가 된 2023년 프로 선수로 등록하여 6월 안성 국제 남자 테니스 대회(M25) 결승에서 신산희 선수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국내 남자 테니스를 대표하는 정윤성, 이덕희, 신산희 선수를 차례대로 격파하며 우승컵을 차지한 제라드 캄파냐 리는 ATP 랭킹도 크게 끌어 올렸습니다.

안성 국제 남자 테니스 대회에서 우승한 제라드 캄파냐 리

제라드 캄파냐 리 성장 전망

제라드는 19세 나이에 국내 선수 가운데 또래에서 가장 높은 ATP 랭킹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6일 현재 484위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 선수중에 5번째로 높은 ATP 랭킹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세계랭킹 1243위였던 제라드는 리베레츠 챌린저 대회에 출전하기 전 565위까지 랭킹을 끌어올렸습니다.

불과 반년 전인 2022년 12월 오렌지볼에 우승하며 세계 주니어 3위에 오른지 얼마 되지 않아 ATP 챌린저 시리즈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라드 캄파냐 리는 체코에서 열리는 리베레츠 챌린저 대회 4강에 진출하며 라이브 랭킹은 419위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본인 최초로 ATP 챌린저 등급 대회 4강에 진출한 캄파냐 리는 세계랭킹 104위의 토마스 마하치를 제압한 바 있으며, 세계 481위의 토비 코닷과 결승행 티켓을 놓고 대결 할 예정입니다. 이번 4강 경기 결과에 따라 본인 최고 랭킹을 갱신할 것이 확실하며, 금년 내 권순우 선수에 이은 국내 랭킹 2위 도전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제라드 캄파냐 리 장점, 주무기

제라드 캄파냐 리는 듀스 게임에 매우 능합니다. 체코 리베레츠 챌린저 대회 (클레이 코트) 1회전에서 9번의 듀스 끝에 게임을 끝내는 것을 포함해 3경기를 치르면서 총 25번의 듀스를 기록했습니다. 자신의 게임에서 브레이크 위기에서는 듀스를 만들어 위기를 탈출하고, 게임을 잃으면 바로 상대 게임에 따라붙어 공격적으로 듀스를 만들고, 브레이크를 해 게임 스코어를 유리하게 끌고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클레이 코트 게임에 능한 제라드 캄파냐 리는 듀스에서도 뒷심을 발휘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무기인 포핸드로 보다 강한 볼을 상대에게 연속해서 보내며 경기를 풀어 갑니다.

제라드 캄파냐 리 경기 일정 및 중계

제라드 캄파냐 리의 2023년 8월 6일 현재 챌린저 대회 성적은 6승 4패 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0위권 선수에게는 1승 2패, 200위권 선수를 상대로는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올해 200위권에 진입한다면 오는 2024년 호주오픈과 롤랑가로스 오픈 예선 출전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제라드는 지속적으로 ATP 챌린저 투어에 출전 할 예정이며 출전 경기는 아래에서 중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